top of page
Skyscrapers

POST

미국 상표청 업무 지연 안내

최근 #미국 #상표청 에 출원되는 #상표 의 양이 급증함에 따라 상표청이 업무 처리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접수된 출원서가 처리되어 1차 상표청 심사를 받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3-4 달 정도였지만, 최근 상표청이 밝힌 자료에 의하면 현재 최초 심사결과를 발부하기까지 5.2 개월 정도가 소요되고 있습니다. 본래 상표청에서는 이를 2.5 - 4.5달로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 시간이 6 개월 정도 소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후 공개(Publication) 절차를 거치는데 약 3개월 가량 소요됨으로, 상표 출원 후 등록까지 (또는 사용허가를 받기까지) 최소 9 개월 정도가 소요되고 있습니다. (2021년 9월 기준)


거절통지(Office Action)에 대한 답변서 처리는 일반적인 경우 14일 가량 소요되지만, 현재 90일 이상 소요되고 있으며, 등록상표 연장신청(Post Registration)의 처리에도 60일 가량 소요되고 있습니다. 또한, 결함이 있는 출원서를 제출하는 경우 사전심사(pre-examination unit)에서 60 - 80일의 추가 지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출원을 준비 중인 경우 이와 같은 지연이 있을 수 있음을 양지하셔야 하겠으며, 사소한 사유라도 거절이 발생하는 경우, 등록까지 걸리는 시간이 더욱 지연되므로, 출원 전보다 철저한 준비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admin@acilawgroup.com

+1 714 522 3300

bottom of page